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방법 !

오늘은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소득금액 증명원은 평소에 많이 사용하는 문서는 아니지만

은행 제출용이나, 필요시 헤매는 경우가 있어서 정리한번 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소득금액 증명원은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발급도 가능하지만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PC로도 발급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일단 네이버에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하단에 보시면 국세청 홈텍스가 있습니다.

국세청 홈텍스를 클릭합니다.

 

 

 

국세청 홈텍스에서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하려면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 민원 증명을 클릭합니다.

 

 

 

 

 

민원증명을 클릭한 후 

오른쪽에 보이는 소득금액증명원 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하단 이미지 처럼 자신의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필요한 발급 유형이나 증명구분, 과세기간, 사용용도, 제출처 등을

선택하고 기입한 후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신청하기를 누르면 바로 다음화면은 발급되어진 화면이 나옵니다.

프린트를 하기 위해서는 클릭 후 인쇄를 누르면 프린터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빨간 색 박스만 따라하셔도 쉽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